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필수 확인 사항 총정리

 

휴가철을 맞이해서 해외 여행을 가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가는 나라가 있다면 일본과 동남아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최근 일본과의 무역마찰로 인해 일본 불매운동이 일면서 일본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도 있습니다. 어쨌든 벌써부터 준비하고 여행을 떠난 분도 계시지만 무엇보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가신다면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반려동물로 인해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데요. 휴가철이나 명절만 되면 유기되는 반려동물이 많다고 하는데요. 휴가철에 반려동물을 집에 두지 않고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도 한 가족처럼 여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함께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체크하고 준비해야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크게 3가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국가인지, 반려동물 운송 항공사인지, 마지막으로 반려동물 출입 숙박시설인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법제처에서는 반려견과 해외여행을 가는 견주가 반드시 준비해야할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행지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인지 항공사에 미리 문의한 후, 입국하려는 국가의 검역조건을 해당 국가의 대사관이나 동물검역기관에서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 때 필요한 서류가 반려동물의 건강진단서를 동물병원에서 발급받아야 하고, 광견병 예방접종 증명서를 받아서 공항에 있는 농림축산검역본부를 방문하여 동물 검역관의 검역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광견병 발생 국가이기 때문에 일본과 같은 섬나라나 광견병 미발생 국가는 출입절차가 엄청 까다롭다고 합니다. 광견병 예방접종 확인서가 없으면 입국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칩이 반드시 삽입되어 있어야 하며 비행기를 탑승할 때 비행기마다 반려동물 반인 개체 수가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비행기표 예약시 반려견도 탈 수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검역 증명서를 발급받은 후에는 반려동물 기내 탑승에 관해 해당 항공사에 맞는 기준을 따르시면 되는데요.

각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반려동물 규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항공사별로 여객기에 실을 수 있는 반려동물 무게와 추가운송비를 확인하시고, 규정에 맞게 넓이, 방수, 재질 등을 고려한 이동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대한항공 반려견 규정

아시아나 반려동물 규정

그리고 앞서 말한대로 국가별 검역조건을 체크한 후 반려동물 관련 서류를 빠짐없이 준비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