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가지 띠순서 안내 오늘의 운세

 

2019년은 기해년 황금돼지띠의 해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12간지 띠순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2020년은 무슨 띠일까요? 순서를 알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십이간지 12간지의 순서를 알면 올해 뿐 아니라 내년, 내후년의 띠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직도 띠순서가 헷갈리시는 분은 해당 포스팅을 통해 확실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자 세대가 아닌 이상 요즘 12가지 띠순서를 모두 기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본인 것은 안다 해도 원숭이띠라고 하면 몇 살인지 헷갈리기도 합니다.

12간지는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순서로 12가지 동물들이 순서별로 돌아갑니다.

 

원래는 12가지 띠순서가 아니라 십이지 띠순서라고 합니다. 십이지신은 땅을 지키는 열두방위를 나타내는 신을 의미하는데요. 얼굴을 동물로 형상화되어 있고 몸은 사람의 모습입니다.

십이간지라고도 하는데 간지는 십간과 십이지를 조합한 육십갑자를 말합니다. 그리고 띠와 관련해서는 12지라 합니다.

 

자(쥐), 축(소), 인(호라이), 묘(토끼), 진(용), 사(뱀), 오(말), 미(양), 신(원숭이), 유(닭), 술(개), 해(돼지)

 

2019년은 황금돼지해라고 하는데 12지 중 맨 마지막입니다. 12개 모두 끝났기 때문에 2020년은 처음으로 돌아가서 '자'에 해당합니다.

 

12간지별로 운세가 궁금하시다면 띠별 운세앱을 이용하면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시고 원하는 띠를 선택하세요.

아래와 같이 년도별 오늘의 운세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해당 어플을 확인하시고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