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연회비 연체 안내

 

제가 주로 사용하는 카드 가운데 하나가 롯데카드입니다. 

저는 롯데 텔로 카드를 이용합니다. SKT 이용자는 실적을 채우면 최대 16,000원을 할인해 주기 때문인데요. 롯데카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매달 헷갈리는 것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처럼 신용카드는 단순히 결제만을 위한 수단을 넘어서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가지 신용카드만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드물다고 생각해요. 쇼핑에 맞는 카드, 여행에 알맞는 카드 등 각각 목적에 따라 이용하는 카드도 다양합니다. 문제는 과도한 사용이겠죠.

저도 이용한도 30만원 내외에서 사용하려고 노력중인데요. 문제는 휴대폰으로 오는 결제문자랑 실제로 결제되는 금액이 항상 다르다는 거죠. 특히 할부 구매할 경우에는 더욱 헷갈립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때 결제일이 언제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결제일이 언제인지 왜 중요할까요? 보통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내역을 이번달에 결제한다고 착각을 많이 하는데요. 그래서 종종 지난달 이용금액을 충족하지 못해서 할인을 못받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그게 다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르다는 것을 잘 모르셔서 발생한 일입니다. 카드사마다 결제일이 언제냐에 따라 이용기간이 제각각입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롯데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롯데카드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에서 카드안내·신청을 눌러주세요.

 

 

카드안내 신청 메뉴에서 오른쪽 끝부분에 카드이용안내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고, 또 신용카드 메뉴를 눌러주세요. 조금 복잡하죠? 

 

신용카드 메뉴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용대금 결제 안내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뉴 끝부분에 우리가 원하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왜 이걸 이렇게 꼭꼭 숨겨뒀을까요? 숨바꼭질하는 것 같네요. 휴~

아래를 보시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일은 총 13일로 정해져 있네요. 1일, 5일, 7일, 10일, 14일, 15일, 17일, 20일, 21일, 22일, 23일, 24일, 25일

여러분은 언제가 결제일로 정해져 있나요? 저는 20일로 되어 있는데요. 보통 카드를 만드실 때 상담원이 추천해주는 결제일이 20일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20일을 결제일로 사용합니다. 

20일이 결제일인 경우, 이용기간은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입니다. 결제일마다 이용기간을 잘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상담원이 20일로 추천해 주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리가 받는 월급날짜 이후로 정해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10일이나 15일 정도에 받으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만약 월급을 25일정도에 받으신다면 결제일을 차라리 매월 1일로 하시는 것도 나을 듯 합니다.

그리고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이용기간으로 하고 싶으신 분들은 결제일을 14일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제일 변경은 언제든지 상담원을 통해 가능하니까요.

 

다음은 롯데카드 연회비에 대한 안내입니다. 기본 연회비는 5천원이고, 제휴연회비는 1만원입니다. 총 15000원으로 통일되어 있네요.

 

금액이 큰 물건을 구매하실 경우, 대부분 할부구매를 하실텐데요. 무이자 할부를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부득이하게 무이자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수수료를 내야하는데요.

 

 

아래는 할부 개월수에 따른 신용카드 수수료입니다. 잘 확인하시고 되도록이면 무이자 할부를 찾아보시고, 안되시면 최대한 짧게 할부하시기 바랍니다. 이율이 점점 비싸지네요.

 

신용카드를 과도하게 무분별하게 사용하시다보면 연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에 아주 좋지 않은데요. 어쩔 수 없이 연체가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연체는 정말 이율이 쎕니다.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연체 일수에 따라서 이율도 약간씩 다르네요.

 

되도록이면 본인의 경제력을 넘어서지 않게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연체이자가 무섭기 때문에 연체가 되면 신용에도 좋지 않습니다.

적절한 사용은 도움이 되지만 과도한 카드 사용은 독이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